미션7... 공지사항상으로는 미션8까지 나왔으니 거의 막바지라고 볼 수 있겠네요. 전에도 이야기 했지만... 플러그인 기능을 거의 안쓰는 이스트픽군은 또다시 무미 건조한 이야기만... 아니지, 이번건 그야말로 대충중에 대충이랄까... 제 사견만 늘어 놓아 보았습니다.
많이 변화가 되기는 되었네요. 이미 많은 분들이 써놓으셔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할까 합니다. 이전 플러그인 설정의 장점은 설정이 필요없는 플러그인일 경우에는 그냥 상태만 클릭하면 활성/비활성화 되었지만, 이번에는 그렇게 안되는군요.
사실 새로워진 모습이 맞다고 저도 생각합니다. 플러그인들도 복잡해진만큼 설정이 없는것을 보기도 힘들지요. 하지만, 설정해지만큼은 원클릭으로 끝낼 수 있게 만드는것이 어떨가 생각됩니다. 사용중인 플러그인 왼쪽에 나타나는 체크표시를 클릭하면 비활성화 된다던가 말이지요. 설정해지하려는데 다시 설정내용을 볼 필요는 없다고 생각됩니다.
그리고 소트기능의 추가야 말로 정말 좋은 기능이 아닐까 합니다. 이름순으로 하던지 사용중으로 하던지로 필요한 플러그인을 쉽게 찾을 수 있으니까요. 그런데, 분명히 본거 같고 다른분들 포스트를 봐도 분명 나와있는데, 탭에 마우스오버로 역삼각형이 떠서, 정렬기능과 탭관리 기능관련된 메뉴가 지금의 저한테는 안보이네요. 이 기능은 내려간것인가요? 뭐... 탭을 삭제할일도 없고 드래그를통한 이동과 크기조절은 분명히 되니까 생관없기는 하지만...(이점은 IE6, Safari3, Firefox3에서 다 확인해 보았습니다.)
탭 크기를 변경하면 레이아웃이 깨져 나가는군요. 물론, 이건 플러그인 목록뿐만아니라, 글목록 같은 다른 목록에도 이런일이 일어나네요.
(맥용 파이어폭스3)
(사파리3)
(IE6)
이건 좀 조속히 처리되어야 할 듯 합니다.
아... 플러그인에 대해서 언제부터 등한시 했냐면, 아마도 테터툴즈 쓸때 일부플러그인들이 서버부하를 엄청가중시켜서 왠만한건 다 꺼버린 이후부터 쭈욱 이어졌었군요. 그때는 왜 그랬나 몰라요. ㅡㅡ;(뭔 플러그인을 썼었는지도 기억이 안나는군요)